
고건축 체험
역사적인 치즈의 역참 마을 고건축을 접하다
03/
고건축 체험
에도 시대 역참 마을로 번성했던 치즈주쿠에는 역사 깊은 문화와 건축물이 지금도 남아 있습니다. 여기서는 단순한 문화 체험을 넘어, 지역 장인과 함께 역사적인 가옥 복원에 참여하여 오래된 건물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귀중한 시간을 보냅니다. 이 고건축 투어에서는 치즈주쿠와 미타키엔 등을 둘러보며 아름다운 일본의 고건축을 배웁니다. 지역 장인으로부터 야키스기(불에 그을린 삼나무)와 흙벽의 전통 기술을 배우고, 자신의 손으로 지역 역사를 지키고 미래로 연결하는 귀중한 체험을 즐기세요.
1일 투어 100,000엔부터

Day 1 / 13:00-17:00
치즈주쿠・고건축 산책
에도 시대의 흔적을 짙게 간직한 치즈주쿠를 걸으며, 역사적인 거리 풍경과 고건축을 둘러보는 특별한 산책 체험. 역참 마을로 번성했던 치즈주쿠에는 전통적인 목조 가옥과 역사적 건축물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어, 옛 정취가 지금도 살아 숨 쉬고 있습니다. 전문 가이드의 설명을 들으며 문화와 건축의 매력을 깊이 만끽하세요.



Day 1 /
숙박・저녁 식사
돗토리현 치즈정의 옛 시오야 슛텐은 유형 문화재인 숙박 시설입니다.
역사적인 건물에 발을 들여놓으면 옛 일본의 정취와 현대의 편안함이 융합된 공간이 펼쳐져 치즈정의 일상에 녹아드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고요한 밤에는 수많은 별들이 빛나고, 마음 편안한 시간은 주민처럼 보내는 특별한 숙박이 될 것입니다.



Day 2 / 10:00-12:00
고건축・수리 체험
고민가 흙벽을 활용한 도예 체험
임업 문화 경관의 일부인 치즈주쿠의 고민가에서 문화재 보수 과정에서 나온 흙벽을 재활용한 도예 체험을 진행합니다. 치즈주쿠는 에도 시대의 모습을 간직한 역참 마을로, 고민가에는 흙벽이나 야키스기(불에 그을린 삼나무)와 같은 전통 공법이 남아 있습니다. 수리 체험에서는 기존 건물 개수 활동으로 배출된 잔재를 활용하여 자신의 손으로 미래의 문화 경관을 만들어가는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Day 2 / 12:30-14:00
점심 식사・미타키엔
치즈정의 풍요로운 자연에 둘러싸인 미타키엔에서 현지 식재료를 듬뿍 사용한 사토야마 요리를 즐깁니다. 맑은 물, 사계절 산나물과 민물고기, 그리고 치즈의 자연이 키워낸 식재료로 만든 요리는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음식을 통해 숲과의 연결을 느끼게 해 줄 것입니다.


